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원내대표 상견례…이인영, 오후 나경원 예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회정상화 방안 논의 주목…김관영·윤소하 면담도
    오전엔 강기정 靑 정무수석과 '소통'
    여야 원내대표 상견례…이인영, 오후 나경원 예방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가 9일 취임 첫 '협치' 행보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만난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3시 나 원내대표를 예방할 예정이다.

    나 원내대표가 오전 10시 울산에서 열리는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는 만큼 국회에 복귀하는 시간에 맞춰 예방 일정이 잡혔다.

    민주당 원내관계자는 "꽉 막힌 국회를 잘 풀어가자는 의미에서 제1야당인 한국당의 나 원내대표부터 만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과정에서 극심한 대치를 겪은 후 민주당과 한국당 원내대표가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두 원내대표가 국회 정상화의 실마리를 찾을지 주목된다.

    이 원내대표는 여당 새 원내사령탑 취임을 계기로 꽉 막힌 정국을 대화와 협상으로 풀어 국회 정상화를 이루자는 메시지를 나 원내대표에게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 원내대표는 나 원내대표를 만난 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도 면담할 예정이다.

    이날 민주평화당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에 관해 결론이 난 후 평화당도 예방할 계획이다.

    앞서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국회에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인사하고, 새로운 당청관계 등에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문희상 국회의장 예방은 문 의장의 건강 문제를 고려해 일정을 미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인영, 내일 나경원과 상견례…장병완·윤소하도 만나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가 취임 다음 날인 9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만난다.민주당 원내관계자는 8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원내대표가 내일 오후 3시 나 원내대표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 ...

    2. 2

      靑 "이인영 당선 축하…당청·여야 활발한 소통 기대"

      고위관계자 "패스트트랙 국면 이후 새로운 대화 이뤄지기 바라""각 의원 정치적 판단의 결과…친문·비문 구분 의미 없어"청와대는 8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청와...

    3. 3

      17대 국회 '배지 동기' 이인영·나경원…빙하정국 녹여낼까

      이인영, 전대협 의장 출신…학생 운동의 선두주자나경원, 서울법대 졸업한 '엘리트 판사' 출신 스타 정치인헌정특위 함께 활동…2005년 美 부시 대통령 취임식 함께 참석더불어민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