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산시, 오색시장 '야맥축제'에 전국 수제맥주 다모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오산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오색시장 빨강길 일대에서 '야맥축제'를 연다고 10일 발표했다. 축제는 올해 6회째다.

    야맥축제는 관내 오색시장에서 개발한 수제맥주를 포함한 전국의 다양한 수제맥주와 오색시장 야시장의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독특한 정취의 축제다.

    시 관계자는 "매년 수많은 수제맥주 마니아를 만들며 전국 각지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야맥축제에서는 전국 24개 브루어리에서 생산한 독특한 수제맥주 120여종과 숯불양꼬치, 샤오롱바오, 케밥, 뚬양꿍 쌀국수 등의 글로벌 음식과 함께 스탬프투어, 포토존 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오색시장 상인들은 야맥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상인회에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

    곽상욱 시장은 올해 야맥축제는 오산시 지역화폐 오색전과 연계해 관광객에게 할인혜택을 주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야맥축제 행사기간 중 행사장에서 오산시 지역화폐 오색전으로 결제 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저렴한 가격으로 수제맥주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야맥축제와 관련한 문의는 오색시장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산시, 시민 햇빛발전소 2호기 준공

      경기 오산시가 시민 햇빛발전소 2호기가 준공돼 녹색발전 에너지사업을 가속화 하고 있다. 시는 오산시민 햇빛발전 사회적 협동조합이 곽상욱 시장을 비롯해 권경태 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 60...

    2. 2

      오산시, 오는 11월까지 오색시장에서 매주 금.토요일 야시장 개장

      이달부터 매주 금.토요일 야시장이 열리는 오산 오색시장에서 20대 젊은 층이 버스킹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제공경기 오산시가 상권이 침체됐던 오색시장에 야시장을 개장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

    3. 3

      오산시, 4차 산업혁명시대 맞아 중학생 대상 '가꿈학교' 운영

      경기 오산시가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미래진로 준비를 돕기 위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IT 교육프로그램인 ‘가꿈학교’를 4월부터 운영한다고 29일 발표했다. &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