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이스북, 유럽의회 선거 앞두고 '伊 가짜 계정' 삭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反이민주의 등 가짜뉴스 퍼뜨리는 23개 계정 삭제

    오는 23∼26일 치러질 유럽의회 선거를 앞두고 페이스북이 이탈리아의 허위 계정과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계정 여러 개를 삭제했다.
    페이스북, 유럽의회 선거 앞두고 '伊 가짜 계정' 삭제
    페이스북 이탈리아지부 대변인은 "신뢰성 정책을 위반한 일련의 허위 중복 계정과 명칭변경 규칙을 위반한 여러 페이지를 삭제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변인은 또 "잘못된 정보를 반복적으로 퍼뜨리는 일부 페이지들에 대해서도 조치했다"며 "온라인 시민단체 '아바즈'의 조사결과가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했다"고 설명했다.

    아바즈는 페이스북이 반(反)이민과 반유대주의 등 분열을 조장하고 허위정보를 퍼뜨리는 23개의 이탈리아 계정을 삭제했고, 이들 계정의 팔로워는 246만명이 넘는다고 밝혔다.

    이어 삭제된 계정의 절반 이상이 이탈리아의 연정 집권당을 지지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럽연합은 외세의 선거 개입을 경고했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페이스북과 구글, 트위터 측에 선거를 앞두고 가짜뉴스 차단을 위해 더 노력해달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페이스북, 데이터분석기업 랭크웨이브 상대 소송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한국의 소셜미디어 데이터분석기업 랭크웨이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페이스북 데이터를 마케팅과 광고 등에 오용했다는 게 이유다.페이스북은 지난 10일 “페이스북 플랫폼에...

    2. 2

      페이스북, CJ E&M 자회사 랭크웨이브에 소송 "데이터 뽑아 마케팅에 이용"

      쇼셜미디어 페이스북 측이 한국 데이터분석기업 랭크웨이브를 상대로 미국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랭크 웨이브는 2017년 CJ E&M에 인수된 CJ 자회사이기도 하다. 페이스북은 랭크웨이브는 페이스북...

    3. 3

      페이스북, 韓 데이터분석기업 랭크웨이브 상대로 소송

      "페이스북 정책 어기고 마케팅과 광고 등에 데이터 활용"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한국의 소셜미디어 데이터분석기업 랭크웨이브가 페이스북 데이터를 마케팅과 광고 등에 오용하고 있다며 미국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