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영업익 '반토막'…"신작 부재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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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익 339억원으로 54%↓·매출 4천776억…"BTS월드 등 2분기 신작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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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1분기 게임 신작이 없었던 탓에 작년 대비 저조한 영업 실적을 올렸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39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4.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4천776억원으로 5.9%, 당기순이익은 423억원으로 46.4% 각각 감소했다.
권영식 대표는 "지난 1분기 실적이 신작 부재 영향으로 부진했다"며 "2분기에는 다양한 장르의 기대 신작이 국내는 물론 북미·일본 등 빅마켓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출을 장르별로 살펴보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전체 매출의 32%, RPG가 30%, 캐주얼 게임이 26%를 각각 차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0%(2천879억원)로, 북미 등 서구권 지역에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가, 일본 시장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넷마블은 최근 내놓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6월 출시 예정인 방탄소년단 등장 게임 'BTS월드'와 '일곱 개의 대죄' 등 신작을 내세워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권 대표는 콘퍼런스콜(회의통화)에서 "하반기에 대작이 많고 당분간은 기존에 투자됐던 인건비 비용, 신규 출시로 인한 마케팅 비용이 상승할 것"이라면서도 "하반기 이후부터는 영업이익이 많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넷마블이 1분기 게임 신작이 없었던 탓에 작년 대비 저조한 영업 실적을 올렸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39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4.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4천776억원으로 5.9%, 당기순이익은 423억원으로 46.4% 각각 감소했다.
권영식 대표는 "지난 1분기 실적이 신작 부재 영향으로 부진했다"며 "2분기에는 다양한 장르의 기대 신작이 국내는 물론 북미·일본 등 빅마켓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출을 장르별로 살펴보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전체 매출의 32%, RPG가 30%, 캐주얼 게임이 26%를 각각 차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0%(2천879억원)로, 북미 등 서구권 지역에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가, 일본 시장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넷마블은 최근 내놓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6월 출시 예정인 방탄소년단 등장 게임 'BTS월드'와 '일곱 개의 대죄' 등 신작을 내세워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권 대표는 콘퍼런스콜(회의통화)에서 "하반기에 대작이 많고 당분간은 기존에 투자됐던 인건비 비용, 신규 출시로 인한 마케팅 비용이 상승할 것"이라면서도 "하반기 이후부터는 영업이익이 많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