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트럼프 "이란 핵보유 용납안해…전쟁 가길 원하는 사람 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스뉴스 인터뷰…"나는 싸우기를 원하지 않아"
    트럼프 "이란 핵보유 용납안해…전쟁 가길 원하는 사람 아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이란의 핵보유를 용납하지 않겠다고 공언하면서도 전쟁은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란이 핵무기를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 행정부의 이란 핵개발 억제 정책을 재확인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이란에 대한 군사적 개입에 반대하는 입장을 계속 표명하면서도 이란의 핵개발은 긴급한 예외(urgent exception)가 될 수 있음도 시사했다고 폭스뉴스는 전했다.

    이와 관련, 그는 "나는 싸우길 원하지 않는다"면서 "그러나 이란과 같은 상황이 있다면 그들의 핵보유를 용납할 수는 없다.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그냥 둘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자신이 피하기를 원하는 전쟁의 비용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나는 전쟁으로 가기를 원하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전쟁은 경제를 해치고 더 중요하게는 사람을 죽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나는 이란 핵합의를 끝냈다"면서 "이란은 경제적 관점에서 엄청나게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중국이 세계 장악 원한다"…'중국제조 2025' 정조준 [주용석의 워싱턴인사이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중국은 세계를 장악하길 원하고 있다”며 노골적인 경계심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그들은 ‘중국(제조) 2025’를 ...

    2. 2

      트럼프 "중국이 세계장악 원한다" 중국제조2025 지목

      "엄청난 경쟁국" 경계…"무역합의 내용 50대50 어림없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강력한 경쟁국으로 지목하며 노골적인 경계심을 드러냈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와의 인...

    3. 3

      트럼프 "이란, 전쟁 원하면 종말 맞는다…협박 말라" 고강도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이란을 향해 '종말'을 언급하는 등 강도 높은 경고를 날렸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란이 싸우길 원한다면, 그건은 이란의 공식적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