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거래소 임직원,한부모가정 등 결연아동 후원금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 임직원,한부모가정 등 결연아동 후원금 전달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왼쪽에서 두번 째)는 임직원들이 우리 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한부모 또는 조손가정 등 아동들을 돕기 위해 자율적으로 모금한 KRX임직원 나눔펀드 2억5000만원을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나눔펀드는 한국거래소 임직원 해피머니기부금과 급여끝전모으기(1만원미만)를 통해 모은 기금 6400만원과 KRX국민행복재단이 1대 3매칭으로 조성된 금액이다.

    이 기부금은 전국의 한부모가정 등 아동 100명에게 매월 20만원 (연간 240만원)씩 생활지원비 명목으로 전달된다.아동들이 성인(고등학교 졸업시, 만18세)이 될 때 까지 지속 후원한다.

    아동들이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정서적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KRX임직원 멘토멘티 만남의날 행사와 결연아동과의 서신교환 등 1대 1 멘토링 활동을 통해 서로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한부모아동 지원사업은 한국거래소 임직원들이 1991년부터 28년간 자율적으로 기금을 모아 시작한 후원활동이다.나중에 회사와 재단이 동참하게 된 매칭그랜트 방식의 사업으로 KRX의 대표적인 나눔활동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아동들이 안정적인 가정에서 저마다의 꿈을 키우며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원동력으로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투자자 해외로 내쫓는 파생상품 '거미줄 규제'

      선물, 옵션 등 국내 파생상품시장이 쪼그라들고 있다. 투자자들이 해외 파생상품으로 눈을 돌리면서다. 한때 세계 1위였던 국내 파생상품시장 규모는 9위로 처졌다. 파생상품을 ‘투기적인 거래’로 접...

    2. 2

      한국거래소 임직원, 영등포 어르신 대상 행복나눔봉사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영등포 지역 어르신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 임직원 30명은 가정의달을 맞아 영등포 지역 어르신을 위해 영등포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식 배식...

    3. 3

      거래소, 시장점검회의 개최…"불공정거래 행태 예방 강화"

      한국거래소가 14일 시장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거래소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시장점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최근 미중 무역분쟁 격화에 따른 글로벌 증시 급락 등으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