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바이오, 췌장암치료제 시약 생산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바이오가 대주주 씨앤팜과 항암약물전달체 ‘폴리탁셀'(Polytaxel)의 췌장암치료제 글로벌 임상을 위한 시약 생산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22일 오전 10시 26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현대바이오는 전거래일 대비 3600원(23.52%) 오른 1만8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현대바이오는 대주주 씨앤팜과 함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의약품 제조업체인 P사와 췌장암 치료신약 임상을 위한 시약 제조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사는 미 FDA 인증 cGMP를 보유한 의약품 제조업체로,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미국, 유럽, 중국 등 9개국 24곳에 생산공장을 거느린 다국적 그룹의 미국 제조시설이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계약으로 폴리탁셀 글로벌 임상이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씨앤팜은 현대바이오와 췌장암 치료제를 공동 개발, 현대바이오를 통해 상용화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양사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디티앤사노메딕스와 임상 계약을 맺고 국내 췌장암 임상 1상 실험을 진행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시민 테마주, 정계복귀설 부인에 '급락'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테마주가 롤러코스터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정계 복귀 기대감에 오르는가 하면 다시 복귀설을 부인하면서 급락세를 연출하고 있다.22일 오전 9시 56분 유가증권시장에서 보해양조는 전날보다 24...

    2. 2

      포스코케미칼, 코스피 이전 승인 소식에 '강세'

      포스코케미칼이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22일 오전 9시 28일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포스코케미칼은 전거래일 대비 1.38%(700원) 오른 5만1400원에 거래되고 있...

    3. 3

      희토류 관련주, 연일 강세…유니온 18%↑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국의 중국 화웨이 제재 등으로 희토류를 보복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면서 연일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22일 오전 9시 1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유니온은 전날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