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분양단지부터 가점조회까지 앱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드미D&C '청약 365' 앱 출시
    부적격당첨 사전 차단 효과도
    분양단지부터 가점조회까지 앱으로
    종합부동산마케팅업체 미드미D&C는 아파트 청약 정보 앱(응용프로그램) 청약365(사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예비 청약자는 이 앱을 통해 신규 분양 단지의 위치, 규모, 주택형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민영·공공분양 아파트부터 청년 서민을 위한 임대주택까지 신규 분양 아파트의 전반적인 정보가 제공된다.

    청약 조건을 입력하면 이 앱에서 청약 자격 및 가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예비 청약자가 청약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분양공고를 찾아보거나 모델하우스 상담 창구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분양 공고 후 5일 이내에 모든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까닭에 청약 신청 일정을 놓치는 경우도 있었다. 이 앱에 주택 소유 여부, 청약 통장 가입 기간 등을 입력하면 이런 불편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예비 청약자는 이 앱으로 최근 분양한 단지의 가점 커트라인도 조회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청약 가점과 기존 분양 단지의 가점 커트라인을 비교하면 당첨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다.

    모바일 청약365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PC 사용자는 청약365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먼저 수도권 분양 단지를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으로 서비스 대상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월무 미드미D&C 대표는 “통상 당첨자의 20% 정도는 부적격 당첨자로 분류돼 청약 자격까지 상실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청약365 앱은 복잡하고 어려운 청약 절차를 사전에 쉽게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청약시장서 2기 신도시 '추락'…서울·성남·과천 '훨훨'

      정부의 3기 신도시 조성 여파로 2기 신도시의 청약 미달 사태가 이어지고 서울·성남·과천에는 수요가 몰리는 양상이다.23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하는 '...

    2. 2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내일 모델하우스 개관

      세종 4-2생활권 최중심 입지에 1210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M1블록, M4블록에 짓는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의...

    3. 3

      "청약 부적격자 '앱'으로 막겠다"

      분양 마케팅사가 복잡한 청약제도로 급증하고 있는 '부적격자'를 최소화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 14년간 아파트 분양 현장에서 마케팅을 해온 미드미D&C는 분양 현장 정보와 청약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