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기 신도시 백지화하라"…인천 검단 주민 1000여명 집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수도권 2기 신도시인 인천 검단의 주민들이 25일 3기 신도시 건설에 반발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검단신도시 입주예정자 총연합회와 검단주민 총연합회는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완정어린이공원에서 3기 신도시 건설 반대 집회를 열었다.

    주민들은 지난 23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인천지하철 2호선의 검단∼일산 연장 등 검단 교통망 확충을 포함한 기존 신도시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지만 검단신도시를 살리기에는 매우 미흡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주민들은 2기 신도시 개발사업이 3기 신도시보다 충실하게 선행돼야 한다며, 검단 인근 인천 계양테크노밸리와 경기 부천 대장지구 등 2곳에서 추진되는 3기 신도시 사업을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검단 주민들은 앞으로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 연장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비롯해,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 직접연결 차량 발주 등을 촉구하는 서명운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래호 검단신도시 입주예정자 총연합회 공동회장은 "국토부 장관이 발표한 신도시 대책 대부분은 이미 기존에 추진되던 사업"이라며 "서울지하철 5호선의 검단 연장, 서울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직접 연결 등 특단의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기신도시 시작부터 삐걱…주민설명회 보이콧·반대집회 잇따라

      하남교산·남양주왕숙 원주민들 개발반대…지자체 유관단체직 일괄사퇴도고양창릉·부천대장 인근 1~2기신도시 주민 반발…국토부장관 무마책도 `무위'정부의 3기 신도시...

    2. 2

      황교안 "정부 마음대로 정책 추진…독재라는 말까지 쓸 수밖에"

      광교신도시 아파트 주민 간담회…"공시지가 급격히 올려 6월 중과세 걱정""3기 신도시 계획으로 2기 신도시 주민이 피해"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정부라고 해서 주민들의 뜻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3. 3

      3기 신도시 예정지 하남 교산, 개발 반대 집단 사퇴

      3시 신도시 예정지역인 경기도 하남시 교산지구 주민들이 개발에 반대하며 시 유관단체에서 집단 사퇴했다.교산지구 대부분을 차지하는 춘궁동의 통장협의회(9명), 주민자치위원회(26명), 방위협의회(30명), 새마을협의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