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제공
SBA 제공
-오는 5월28일~29일 코엑스 KB굿잡취업박람회 공동주관하에 청년들의 중소기업 일터 선입견 개선 및 기업가 정신 고취

- 교육-채용-안착으로 이어지는 일자리사업 프로그램도 소개

- 28일에는 기업 대표와 구직자가 함께하는 CEO TOK 취업멘토링 진행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KB국민은행과 함께 우수기업과 혁신인재의 매칭을 지원하는 취업박람회를 이틀간 개최한다.

‘2019제1차KB굿잡우수기업취업박람회’의 명칭으로 개최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5월28일(화)~29일(수) 양일간 코엑스 제D홀에서 250여개의 우수 구인기업과 3만여명의 청년구직자, 전역예정장병,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SBA’(서울산업진흥원)는 기업이 가장 애로를 겪고 있는 인재 발굴을 위해 AI 방식의 채용 솔루션을 선 보이고, 구직자의 직무 적성을 찾아주기 위해 뇌적성검사를 제공하는 한편,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준비된 SBA의 채용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28일 오후에는 우수 스타트업 대표를 초빙하여 토크쇼 형식의 취업멘토링 ‘CEO TOK’을 진행,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와의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채용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CEO TOK’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매칭을 위해 대학교, 특성화고 및 기술훈련원 등 캠퍼스를 방문하여 CEO와 취업준비생 간의 현장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회차에는 ‘KB굿잡취업박람회’를 찾아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과 함께 취업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28일 오후 2시30분부터 잡 콘서트장에서 개최되는 ‘CEO TOK’에는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와 ‘미스터픽’의 최철훈 대표가 출연하여 기업가정신, 기업의 비전, 기업인재상 및 채용직무 등에 관하여 참가 구직자들과 잡콘서트 형식으로 소통한다.

또한, SBA 고용지원본부는 기업의 인재양성 및 채용지원을 위해 ‘SBA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SBA 부스에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BA아카데미’는 강사와 학생들이 만나서 자유롭게 교육서비스를 공급하고 수요를 공유할 수 있는 일종의 ‘플랫폼 학교’로서, SBA가 오프라인 교육공간,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홍보 등 전반적인 교육지원을 담당하고, 교육서비스 공급자(강사, 교육기관)는 외부에 개방하는 방식이며 SBA 홍보 부스에서 소개 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SBA) 장영승 대표이사는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혁신인재로부터 제대로 된 올바른 인식을 제공받지 못해 외면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청년구직자들과 우량하고 비전있는 중소기업들이 만나 매칭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중소기업에 많은 청년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인식개선과 함께 취업 연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