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교부·소방청 헝가리 사고 신속대응팀 18명 구성…"조속 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교부·소방청 헝가리 사고 신속대응팀 18명 구성…"조속 파견"
    외교부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후속 대응을 위해 신속대응팀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30일 "재외동포영사실장을 팀장으로 외교부 6명, 소방청 12명 등 18명으로 구성된 신속대응팀을 구성할 예정이며 조속한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교부는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장을 재외동포영사실장에서 강경화 장관으로 격상하고 사고 상황 등을 파악하고 있다.

    이 당국자는 "행정안전부, 해당 여행사와 협력해 사고자 가족과 접촉하고 관련 사항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교부 본부와 공관은 유관부처 및 기관, 여행사 등과 긴밀히 협조하여 신속한 사고 해결을 위한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29일(현지시간) 오후 9시께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단체관광객 33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했다.

    이중 7명은 사망했고, 7명은 구조됐으며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외교부 당국자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참좋은여행사 "오후2시 비행기 수배중…되는대로 유가족 이동"

      참좋은여행사 "오후2시 비행기 수배중…되는대로 유가족 이동"/연합뉴스

    2. 2

      이총리 "헝가리 유람선사고 깊은 애도…외교부 최선 다해 지원"

      이낙연 국무총리는 3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사고로 한국인 사망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깊은 애도를 표하면서 가족들께도 마음의 위로를 드린다"고 밝혔다.이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

    3. 3

      참좋은여행사 "가족 9개 단체…40·50대 대부분에 어린이 1명"

      참좋은여행사 "가족 9개 단체…40·50대 대부분에 어린이 1명"참좋은여행사 "오후2시 비행기 수배중…되는대로 유가족 이동"참좋은여행사 "대표·임원 15명 현지 파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