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은 "찬성 비율은 50대(61.4%), 여성(59.4%), 가정주부(57.5%), 진보성향(60.1%)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며 "반대 비율은 게임 이용율이 높은 20대(52.3%)에서만 유일하게 높았다"고 설명했다.
게임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지원·육성할 필요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61.0%가 '동의한다'고 했지만 33.8%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게임중독에 건강보험 급여 혜택을 적용하는 문제에는 반대(57.3%)가 찬성(38.1%)보다 많았고, 게임 이용세 도입도 반대(55.4%)가 찬성(38.0%)을 웃돌았다고 연구원은 전했다.
조사는 5월 31일∼6월 1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1천13명을 상대로 이뤄졌다.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