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외조달시장 진출 전문인력 양성한다…교육과정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교육원에 3박 4일 일정…대학생 대상 14일까지 지원 접수
    해외조달시장 진출 전문인력 양성한다…교육과정 신설
    조달청이 경북 김천 조달교육원에 해외조달시장 전문인력 양성 기초과정을 신설하고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된다.

    오는 14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조달시장에 관심을 높이고 기초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개설됐으며, KAIST 글로벌 공공조달연구센터와 협조해 강사진과 과목을 구성했다.

    무역실무 기초역량 강화뿐 아니라 미국, 유엔 등 주요 해외조달시장 소개와 제안서 작성 실습까지 이뤄져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힐 수 있다.

    해외조달시장은 9조5천억원에 달하는 거대시장으로 최근 여기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전문인력이 없어 입찰제안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으며, 교육과정도 많지 않은 실정이었다.

    이상윤 조달청 기획조정관은 "단기교육의 특성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한계가 있겠지만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기본지식을 향상하고 장기적으로 글로벌시장에 대한 안목을 높인다는 점에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한국노총 대구 20여곳서 고공농성

      소형 타워크레인 사용금지 등 요구3일 오후 5시부터 대구지역 아파트 공사현장 등 20여곳에서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소속 근로자들이 타워크레인 60여대에 올라 고공농성을 벌이고 있다.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건설업체를 상대...

    2. 2

      故 이한빛PD 父, 대통령에 편지…"산안법 시행령 바뀌어야"

      "원청 책임 묻는 조항과 방송근로자 보호 내용 빠져"노동인권 문제를 고발하다 세상을 떠난 고(故) 이한빛 CJ ENM PD의 아버지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방송근로자의 기본권을 보호하기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하위법령 개선...

    3. 3

      현대중공업 "노조 점거한 한마음회관 10억원 피해"

      회사, 기물 파손·영업방해 고소 방침현대중공업은 노조가 법인분할(물적분할) 주주총회장이던 울산 동구 한마음회관을 닷새 동안 점거하며 기물을 파손하고 영업을 방해해 10억여원 피해가 발생했다고 3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