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악재들이 겹치다 보니 개인투자자들은 공매도에 화살을 돌리고 있다. 주식의 고평가를 막고 투자의 과열을 막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공매도 제도이지만 개인들이 느끼기에는 큰손들이 자신이 원하는 가격으로 제어하기 위해 악용한다고 믿는 것이 현실이다.
▶지금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할 공매도 비중 적은 종목은? (클릭)
그렇다면 인공지능이 개인투자자들에게 한줄기 빛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공매도의 흐름을 찾아 수익 모멘텀을 찾는 AI-스마트모멘텀이 출시 되었기 때문이다.
개별 종목의 흐름을 봤을 때 공매도 잔량과 주가의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알고리즘에 반영하였다. 즉, 공매도 잔량이 적을 경우 주가가 오르고 잔량이 많을 경우 주가가 내려간다는 법칙을 적용해 개인투자자들이 최대한 이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itbc스탁 김재윤 전문가는 “투자자들이 일일이 공매도 잔량을 확인하면서 투자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시간이 걸리고 이게 많은 건지 적은 건지 감잡기도 힘들다.”면서, “공매도 추적 알고리즘을 추가함으로써 개인들의 수익실현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itbc스탁에서는 AI-스마트모멘텀 출시를 맞아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인 만큼 편하게 신청해보기 바란다.
▶AI-스마트모멘텀 무료체험신청하기 (클릭)
관련종목: 비츠로셀(082920), 코스맥스(192820), 현대차(005380), 기업은행(024110), 삼성중공업(010140)
[이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