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18일 인천 송도서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기념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오는 1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사막화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사막화 방지 활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국제연합(UN)은 무리한 개발로 인한 사막화를 막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사막화 방지 협약’을 채택하고, 6월 17일을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로 지정했다.

    행사는 정부, 비정부기구(NGO), 학계, 국제기구, 민간 등이 모여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산림 도전과제와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아·태지역 산림주간(6월17∼21일)’과 연계해 열리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사용자제작콘텐츠(UCC) 공모전 시상식, 국악 앙상블, 몽골 전통공연, 목공예 체험, 사진전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도 마련했다.

    산림청 및 푸른아시아 페이스북에서는 오는 12일까지 관련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기연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은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을 맞아 우리 정부의 토지 황폐화 방지 활동과 역할을 소개하고, ‘새산새숲’ 운동을 알려 푸른 한반도 만들기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 송도·남동産團 중심…'바이오헬스밸리' 구축한다

      인천시는 바이오의약품 개발·생산 지원과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등 바이오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천바이오헬스밸리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일 발표했다.시는 바이오융합 산업기술단지(바이오산단&middo...

    2. 2

      인천-인하대 “지역 청소년들 블록체인 배워라”

      대학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중·고교생 대상 블록체인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인하대는 인천 연수구와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신기술 블록체인을 꿈꾸다’를 개설하고 인천 지역 중&m...

    3. 3

      산림청, 국가기술자격증 대여 일제 조사

      산림청은 오는 10일부터 산림기사, 산림산업기사, 산림기능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대여 행위에 대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이번 단속은 9일까지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10일부터 8월10일까지 두 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