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남편 살해` 고유정, 신상공개 이틀 만에 얼굴 드러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편 살해` 고유정, 신상공개 이틀 만에 얼굴 드러내
    제주도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36)이 처음으로 얼굴을 드러냈다. 지난 5일 심의위원회의 신상공개 결정이 내려진 뒤 이틀만이다.

    고유정은 7일 오후 4시께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조사를 받기 위해 진술녹화실로 이동하던 중 취재진 카메라에 노출됐다.

    고씨는 그간 언론에 노출될 때면 `동부경찰` 체육복 상의 등을 뒤집어 써 얼굴을 숨겼다.

    신상공개 결정 후 처음으로 취재진에게 모습을 드러낸 지난 6일에는 긴 머리를 풀어 고개를 숙인 채 빠르게 이동해 얼굴 노출을 피했다.

    이날 카메라에 포착된 고씨는 검은색 긴소매 니트 상의와 회색 체육복 하의를 입고 슬리퍼를 신고 있었다.

    앞서 경찰은 지난 5일 오전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고씨의 실명과 얼굴, 나이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으나,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것을 우려해 공개를 다음 날로 미뤘다.

    신상공개 결정이 나면 경찰은 경찰수사사건 등의 공보에 관한 규칙에 따라 피의자의 실명을 공개하고 언론 노출시 마스크를 씌우는 등의 얼굴을 가리는 조치를 하지 않는다.

    고유정 얼굴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