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2019 부동산엑스포] "서울집값, 완만한 둔화세 보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9 부동산엑스포] "서울집값, 완만한 둔화세 보일 것"
    서울 집값은 계단식 하향을 하는 지방과 달리 완만한 둔화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조영광 대우건설 하우스노미스트는 오늘 한국경제TV가 주최한 2019 부동산엑스포에서 강연에서 "입주물량 증가와 낮은 금리, 높은 전세가율 등으로 완만한 둔화가 예상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조 하우스노미스트는 "정부의 재건축 규제로 시중 주택 공급이 줄어 거래 감소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해 3분기 이후 주택경기가 점점 둔화국면에 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같은 시장에서 주택고령화와 인구밀도 등을 분석해 부동산 구매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택이 고령화되면서 `희소한 젊은주택`이 가격 하락기에도 충격이 덜 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은 고령주택이라도 하락 가능성이 낮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2019 부동산엑스포는 6월 7일부터 사흘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됩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