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희호 여사 장례위원회 구성…위원장에 장상·권노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희호 여사 장례위원회 구성…위원장에 장상·권노갑
    고(故) 이희호 여사의 장례를 주관할 장례위원회가 구성됐다.

    11일 민주평화당 관계자는 "장례위원장은 장상 전 국무총리서리와 평화당 권노갑 고문이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장례위원회 고문으로는 5당 대표가 참여하는 방안을 타진 중이며, 장례위원으로는 원하는 의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 정당에 협조를 구한 상태"라고 전했다.

    박지원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가족 측에서는 사회장으로 모실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5당 대표들을 사회장 장례위 고문으로, 현역 의원들은 장례위원으로 모시려 한다"며 "오늘 5당 사무총장들에게 전화를 했다.

    민주당·평화당·정의당은 응낙했고 한국당·바른미래당은 '대표와 협의 후 연락주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지원 "DJ는 이희호로부터 태어나…옳은 길 가도록 채찍질"

      "이희호 여사, 4월 위독했지만 겹상 피하려 응급조치"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원한 비서실장'으로 통하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11일 김 전 대통령의 아내 이희호 여사의 별세 소식을 전하며 ...

    2. 2

      故이희호 여사 '유지' 오늘 오전 공개…조문 오후 2시 개시

      장례위 구성 박차…"고문에 5당 대표 모두 참여할 듯"김대중평화센터와 장례위원회 주관 하에 사회장으로 치러져지난 10일 별세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가 남긴 대국민 메시지가 11일...

    3. 3

      "DJ 반려자이자 정치적 동지"…이희호 여사 '97년' 발자취

      10일 오후 11시 37분 노환으로 별세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는 김 전 대통령의 반려자이자 정치적 동지로 꼽힌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명의 위인을 보낸다"고 표현한 것도 같은 배경에서다.1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