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소폭 상승…美 항공엔진 부품업체 인수 소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항공엔진 부품업체 인수 소식에 소폭 상승 중이다.

    11일 오전 9시 9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날보다 200원(0.61%) 상승한 3만2800원에 거래 중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항공엔진 부품업체인 EDAC 지분 100%를 약 3500억원에 인수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인수가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향후 원가구조 개선에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사업적으로 겹치는 부분이 있어 시너지가 단기간에 창출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인수합병의 최종 협상완료, 기업 결합 승인 획득, 지분 인수는 연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봤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소폭 상승…美 항공엔진 부품업체 인수 소식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고장 날린 트럼프 "中, 합의해야만 할 것"…중국은 희토류 이어 "첨단기술 수출제한 검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관세 폭탄’을 직접 경고하면서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난타전으로 치닫고 있다. 중국이 자체 첨단기술의 미국 수출을 제한하는 방안을 강구한 가운데 트럼프 ...

    2.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엔진 사업 '고공비행'

      한화그룹 항공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항공엔진사업에서 본격적인 날개를 펼치고 있다.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핵심 부품 개발에 나서는 한편, 국내외에 공장을 짓고 해외 유망 기업도 인수했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

    3. 3

      [이슈+]美 금리인하 9월 전망…"실망스런 미중 정상회담 필요"

      미국의 금리인하 단행 시기로 오는 9월이 유력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Fed) 의장의 발언과 미국 경제지표의 부진 등으로 금리인하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러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