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7월 1일 중앙위원회 소집…총선 공천 룰 의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대표 특보에 이수혁·최운열 의원 임명
    민주, 7월 1일 중앙위원회 소집…총선 공천 룰 의결
    더불어민주당은 내년 총선 공천룰을 최종 의결하기 위해 다음 달 1일 중앙위원회를 소집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12일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 자료를 통해 "중앙위원회 의장단 선출, 당헌 개정, 특별당규 제정 투표, 중앙당 결산 및 예산안 의결을 위해 제1차 중앙위원회를 7월 1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중앙위원회에서 공천룰 확정을 위한 특별당규 제정 투표를 하기 전에 온라인 당원 플랫폼을 통해 권리당원 대상으로 전당원 찬반 투표를 한다.

    이달 말 예상되는 온라인 투표와 중앙위원회 찬반 투표를 합산해 찬성표가 절반이 넘으면 특별당규, 즉 공천 룰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민주당은 특별당규 제정 투표를 위한 권리당원 선거인단 명부 작성과 추천 등을 위해 권리당원 권리행사 시행일을 6월 1일로 지정했다.

    민주당은 앞서 지난달 29일 최고위와 당무위를 잇달아 열고 여성의 정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공천심사 가산점을 최고 25%로 올리고, 청년과 장애인 등에 대한 가점을 높이는 총선 공천룰을 의결했다.

    민주당은 또 이날 회의에서 이수혁(외교·안보)·최운열(경제) 의원을 당 대표 특보로 임명했다.

    아울러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박완주 의원) 부위원장에 설훈·김현권·서삼석·오영훈·윤준호 의원을 임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국회정상화 많이 늦었다…이제 결단할 시간" 한국당에 통첩

      "국회정상화 안되는 건 한국당 탓"…한국당에 열린 자세 촉구"황교안, 대권놀음 중단하고 '민주주의' 뜻 다시 새겨보라"더불어민주당은 12일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법을 지키지 않아 국회 정...

    2. 2

      與, 국회 공전 속 당정협의 활성화…'일하는 여당' 부각

      상임위별 현안·정책 당정협의 잇따라…"'당정협의 강화' 원내지도부 지침"국회 파행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당정협의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일하는 여...

    3. 3

      故 이희호 여사 유언 공개 "국민께서 베푼 사랑에 감사…민족 평화통일 기도하겠다"

      10일 타계한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가 “하늘나라에 가서 우리 국민을 위해, 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겠다”는 내용의 유언을 남겼다.김성재 김대중평화센터 상임이사는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