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인도 상업용 부동산 투자 쉽게 할 수 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투, 카사코리아와 MOU
    투자자에 수익증권 판매 중개
    개인도 상업용 부동산 투자 쉽게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가 사모·기관투자가들만 접근해온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개인 투자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신한금투는 카사코리아와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양해각서(MOU)를 체결(사진)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카사코리아는 협약을 맺은 부동산 신탁회사가 발행한 부동산 유동화 수익증권을 전자증서 형태로 투자자에게 판매하는 중개 역할을 한다. 전자증서를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계약 기술을 활용해 투자자들이 서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여기서 거래되는 수익증권은 공모 부동산펀드와 달리 언제든 환매할 수 있다. 상장된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와 비슷하지만 주식시장에 상장하기까지의 복잡한 상장 과정 없이 바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대형 빌딩 등 규모가 큰 상품에 국한돼 종목이 한정적인 리츠와 달리 200억~1000억원대의 중소형 부동산 상품에도 투자할 수 있다.

    신한금투는 카사코리아의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계좌개설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주미 신한금투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사모와 기관투자가 중심의 중소형 상업용 부동산 간접투자 시장에 개인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금투, 年3% 달러RP 특판

      신한금융투자는 3개월간 연 3%의 금리를 제공하는 미국 달러 환매조건부채권(RP) 91일물을 다음달 14일까지 특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개인은 200만달러(약 23억6000만원), 법인은 500만달러(약 59...

    2. 2

      "신한금투, 올해 초대형 IB로 도약"

      “올해 안에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도약하기 위해 자본 확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사진)은 26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투 본사에서 취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ldq...

    3. 3

      베트남 다낭 호텔에 직접 투자…신한금투, 연 6% 금융상품 출시

      신한금융투자가 증권업계에서 처음으로 베트남 호텔에 투자하는 상품을 개인투자자들에게 판매한다.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역량 강화의 성과라는 평가가 나온다.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금투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