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원외재판부 유치위, 16만 시민 서명부 시에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원외재판부 유치위, 16만 시민 서명부 시에 전달
    울산시 원외재판부 유치위원회는 17일 '부산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울산유치 시민 서명부'를 송철호 울산시장에게 전달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출범한 유치위원회는 올해 3월 대법원에 '부산고법 울산 원외재판부 유치건의서'를 제출하고, 5월까지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목표 인원 10만 명을 크게 웃도는 16만1천509명이 서명에 참여했다고 유치위는 밝혔다.

    신면주 유치위원장은 서명부를 전달하면서 "원외재판부 울산 유치를 위해 위원회는 각 기관·단체와 합심해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은 하루빨리 편리하고 신속한 사법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철호 시장은 "시민들이 부산까지 가야 하는 불편이 없도록 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시는 오는 7월 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울산 설치 근거 마련과 당위성 강조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중에 유치청원서와 서명서를 대법원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또 1등 당첨자의 말로'…14억 탕진 후 좀도둑 전락

      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된 전력이 있는 남성이 주점 등에서 상습적으로 절도질을 하다가 검거됐다.부산 연제경찰서는 절도 등 혐의로 A(34)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7월 부산 연제구 한 주점에...

    2. 2

      서울시 지하상가 임차인들 '재산권 침해' 조례 취소소송 각하

      "월 임대료 2년치 일시납부 부당"…법원 "원고 적격 없고 제소기간 지나"서울특별시 지하도 상가 조례가 부당하다며 이를 취소해달라고 상가 임차인들이 행정소송을 냈으나 법원이 각하했다.17일 법조계에 따르...

    3. 3

      호남고속도로서 관광버스가 화물차 추돌…29명 경상

      16일 오후 11시 26분께 전북 김제시 봉남면 호남고속도로 하행선에서 A(62)씨가 운전하던 관광버스가 앞서가던 B(52)씨의 화물차를 들이받았다.이 사고로 양쪽 차량 운전자와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등 모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