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맥도날드,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명 공개 채용…26일까지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맥도날드가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명을 공개 채용한다. (자료 =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명을 공개 채용한다. (자료 =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명을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잡코리아 사람인 등을 통해 공고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기간은 26일까지다.

    모집분야는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관리직인 매니저이며, 모두 정규직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심사-면접전형-레스토랑 실습평가 등 다양한 평가과정을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이들은 직무 수행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이수한 뒤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레스토랑에 투입될 예정이다.

    입사 후 트레이니(Trainee)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입 매니저들은 최고의 외식경영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훈련 코스를 밟는다. 이중 열정과 역량을 두루 갖춘 직원들에겐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복수의 레스토랑을 관리하는 지역관리자, 나아가 본사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로 한국 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50% 가량이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비즈니스 성장의 근간에 '사람'이 있다고 여기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역량있는 레스토랑 현장 관리 인재를 대규모 신규 채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맥도날드에서 글로벌 외식 경영 노하우를 쌓아 이론과 현장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외식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맥도날드는 레스토랑 크루부터 매니저, 점장, 본사 스태프에 이르기까지 각 직급별로 체계적인 교육 및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햄버거 대학교 과정을 포함해 연간 6만 시간 이상의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이버대학교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에게 입학금과 수업료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의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일을 하면서 학업을 지속하고자 하는 직원들에게 대학 교육 및 학사 학위 취득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맥도날드, '1955 해쉬 브라운' 출시

      한국 맥도날드는 ‘1955 해쉬 브라운’ 및 ‘1955 버거’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11일 서울 종로구 맥도날드 본사 앞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했다.&l...

    2. 2

      철도공단, 안전분야 인력 공개 채용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안전분야 인력 강화를 위해 122명의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4일 발표했다.신입직원 96명(일반직91명·기능직5명)과 안전관리·토목안전 등 10개 전문분야를 담당할 경력직원...

    3. 3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250여개 기업 참여

      KB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