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에이비엘바이오, 美 키스톤 심포지엄서 파킨슨병 치료효과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비엘바이오, 美 키스톤 심포지엄서 파킨슨병 치료효과 발표
    에이비엘바이오가 파킨슨병 치료 이중항체 후보물질(ABL301)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합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2019 키스톤 심포지엄에서 `ABL301`의 효능이 담긴 최신 데이터를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ABL301은 파킨슨 병 주요 인자로 알려진 알파시누클레인에 대한 치료 항체 입니다.

    뇌세포 사이에 신경전달을 돕는 단백질인 알파시누클레인이 세포에 쌓이는 현상은 파킨슨 병의 주요한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알파시누클레인은 일반적으로 사람의 뇌와 혈액 등 신체 여러 곳에 폭 넓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또 ABL301의 우수한 혈액뇌관문 통과능력을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회사측은 2세대 혈액뇌관문 셔틀을 결합한 ABL301은 월등히 높은 정도로 뇌 안의 알파시누클레인 단백질을 낮춘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를 바탕으로 올해 3분기 해당 이중항체의 영장류 혈액뇌관문 통과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세포주와 공정 개발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는 "ABL301은 알파시누클레인 응집체에 대한 선택적 결합과 혈액뇌관문 통과능이 경쟁사 항체 대비 탁월하기 때문에 뇌 안의 질환 타깃에 보다 많이 도달한다"며 "경쟁사 항체 대비 우수한 치료 효능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