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0년 전 그날 함성 그대로…속초 대포만세운동 재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0년 전 강원 속초시 대포항에서 전개됐던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행사가 열린다.

    대포만세운동 재현행사는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오는 22일 대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100년 전 그날 함성 그대로…속초 대포만세운동 재현
    대포만세운동은 100년 전 대포항 일대에서 일어났던 만세운동이다.

    중도문리에 거주하던 이석범 선생에 의해 기획돼 순사주재소가 있었던 대포에서 1919년 4월 5일 대대적으로 펼쳐진 것으로 기록돼 있다.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주민들이 이동했던 중도문마을 경로당∼이석범 선생 생가∼대포초등학교∼대포항 입구 구간 약 3km를 걷는 만세운동길 걷기 행사를 통해 당시를 돌이켜볼 예정이다.

    이어 대포항에서는 청소년 대표의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행사참가자 전원이 참가하는 만세삼창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잘 모르고 지나쳤던 우리 지역의 역사적 사건을 되새기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100년 전 그날의 거룩한 함성을 기억하고 속초의 새로운 역사를 이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