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효성 조현준, 베트남 부총리 회동…"현지공장 건설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년 푹 총리 면담 이어 정부 고위층과 '네트워크 강화'

    효성 조현준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방한 중인 브엉 딘 후에 베트남 부총리와 면담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그룹 측이 20일 밝혔다.

    조 회장은 면담에서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성 폴리프로필렌(PP) 공장과 꽝남성 타이어코드 공장 건설 등 현지에서 진행하는 신규 사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그는 "베트남은 효성의 핵심 제품을 모두 생산하는 글로벌 복합 생산기지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면서 "서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후에 부총리도 "효성은 베트남 내 최대 투자기업 가운데 하나로, 현재 추진하는 바리아붕따우성 PP 공장과 꽝남성 타이어코드 공장 설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룹 관계자는 "후에 부총리는 재무부와 투자기획부, 중앙은행 등을 관할하는 베트남 경제의 '컨트롤타워'"라면서 "조 회장은 지난 2016년과 지난해 응우옌 쑤언 푹 총리를 만나는 등 베트남 고위 관계자들과 꾸준히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효성 조현준, 베트남 부총리 회동…"현지공장 건설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K·한수원·테라파워 '3각 동맹' 결성…"한국원전 美 SMR 시장직접 진출"

      SK이노베이션과 한국수력원자력, 그리고 미국 테라파워가 손을 잡고 글로벌 소형모듈원전(SMR) 시장 '3각 동맹’을 결성했다. 국내 에너지 공기업이 글로벌 SMR 기술기업에 직접 투자한 첫 사례로,...

    2. 2

      KGM,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에 '토레스' 기증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사회공헌(CSR)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에 교육용 차량 ‘토레스’를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KGM이 기증한 토레스는 연구 개발에 활용했...

    3. 3

      "부모님 직장 있는 한국에 와 보고 싶었어요"

      영원무역그룹은 숙명여자대학교와 협력해 방글라데시와 베트남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현지인 직원 여대생 자녀를 한국으로 초청하는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1월 19일부터 26일까지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