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오스에서도 돼지열병 발생…인도차이나반도 위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트남, 캄보디아에 이어 라오스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 인도차이나반도가 ASF 공포에 휩싸였다.

    21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세계동물보건기구는 라오스 남부 살라완주에서 ASF가 발생해 돼지 973마리가 폐사했다고 밝혔다.

    앞서 라오스와 국경을 접한 베트남에서는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63개 대도시 및 지방성 가운데 59곳에서 ASF가 발생, 250만 마리 이상이 살처분됐다.

    또 베트남 남부와 국경이 닿아 있는 캄보디아에서 지난 4월 ASF가 발생해 2천400마리가 폐사하거나 살처분됐다.

    이 때문에 라오스, 캄보디아와 맞붙어 있는 태국이 국경 지역에서의 검역을 대폭 강화하는 등 바짝 긴장하고 있다.

    돼지에 나타나는 ASF는 치사율이 100%나 될 정도로 가축에 치명적인 전염병이다.

    그러나 인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라오스에서도 돼지열병 발생…인도차이나반도 위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관계로 퍼지는 '희귀 곰팡이'에 美 보건 당국 '비상'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습진과 비슷한 희귀 곰팡이 감염병이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집단 발생해 현지 보건 당국이 주의를 촉구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미네소타주 보건당국(MDH)은...

    2. 2

      태국, 15~24세 HIV 감염자 늘자 '그냥 써' 캠페인 시작

      태국에서 젊은 층의 성병 감염이 크게 늘어 관련 보건기관이 대대적인 피임 도구 사용 캠페인에 나섰다. 특히 에이즈(AIDS·후천성면역결핍증)를 유발할 수 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신규 감염자 수...

    3. 3

      트럼프, 이란에 핵포기 시한 최후통첩…긴장 고조에 국제 유가 2% 급등 [HK영상]

      영상=로이터 / 편집=윤신애PD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핵 협상 합의 시한으로 열흘에서 최대 보름의 시간을 통보했다.19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 D.C.에 있는 ‘도널드 트럼프 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