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GB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DGB 피움랩'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성장금융 MOU ... 성장단계별 자금공급을 통한 스케일 업 지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21 칠성동 제2본점에서 2019 ‘DGB 피움랩’ 1기 스타트업 업체들과 함께 개소식을 가졌다. .

    지방금융권 최초 설립된 DGB금융그룹 ‘DGB 피움 랩’은 핀테크(Fintech)‘F’와 혁신(Innovation)‘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다.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됐다. 앞서 2015년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FIUM을 기반으로 ‘DGB 피움 랩’이 탄생했다.

    개소식에는 김부겸 국회의원,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DGB금융그룹과 한국성장금융과 업무협약을 해 성장단계별 원활한 자금공급을 통한 핀테크 기업의 스케일업(Scale-Up)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DGB금융그룹은 DGB대구은행 제2본점 5층 전체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이달초 스타트업 4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입주한 스타트업들은 42마루(AI), 파이어씨드(간편결제), 헥슬란트(블록체인), 데이터앤애널리틱스(로보어드바이저) 등 핀테크 분야의 강소업체로, DGB금융그룹과의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DGB 피움 랩 ’ 사업은 핀테크 및 금융 관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지원혜택을 실시한다.

    DG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향후 5년간 20개 기업 대상 20억 규모의 직접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최첨단의 독립된 공간 및 공유 오피스, 사무실 집기 외 다양한 사무용 기기를 제공한다.

    경영전문가 자문, 신시장 개척, 경영개선 컨설팅을 통한 그룹 법률 및 세무, 회계, 대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외부 전문가 멘토링, IR 및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연계 기회도 준다. 국내 시장 조사 및 상품조사, 분석으로 고객의 니즈와 시장 분석을 통한 진출전략 을 돕고 지적재산권(IP) 관련 특허출원, 선행특허 권리분석 및 분쟁대응 전략수립도 지원한다.

    김태오 회장은 지방 금융권 최초 출범한 피움랩을 통해 규제 샌드박스 운영, 규제 혁신 등에 기여하고, 국내 핀테크 기업의 유니콘 성장을 돕겠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종구 "키코 분쟁, 당사자 모두 만족할만한 조정안 기대"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금융감독원이 당사자들 모두가 만족할만한 키코(KIKO) 분쟁 조정안을 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21일 대구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진행된 DGB 핀테크랩 개소식 참석 직후 기...

    2. 2

      Sh수협은행, 개인고객 대상 '찾아가는 자산관리서비스'

      Sh수협은행은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상담하는 '찾아가는 자산관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협은행과 거래하는 개인 고객이 사전에 신청하면 세무사를 비롯한 자산관리 전문가가 상속·증여·양도세...

    3. 3

      지난해 대미 경상흑자 6년만에 최소…대중 수출 대폭 확대

      지난해 미국을 상대로 한 우리나라의 경상수지 흑자 규모가 6년 만에 최소치를 기록했다. 반대로 대 중국 경상수지는 흑자 규모는 크게 반등했다.한국은행이 21일 발표한 '2018년 중 지역별 국제수지(잠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