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어소시에이션 데이' 27일 고양서 개최
‘코리아 어소시에이션 데이’ 행사가 오는 27일 경기 고양시 엠블(MVL)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한국협단체전문가협회(KSAE)와 미국 협단체전문가협회(ASAE),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엠씨아이코리아 주관, 한국관광공사와 고양시, 고양컨벤션뷰로 후원으로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이 행사는 업종별 협회·단체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와 컨벤션 등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요소를 활용해 협회·단체 운영은 물론 회원 기업에도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것이 목표다.

에이미 하스리치
에이미 하스리치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본 행사는 에이미 히스리치 미국협단체전문가협회 부회장이 협회·단체의 리더십 구축을 위한 필수조건을 주제로 첫 번째 기조강연을 맡는다. 마이크 윌리엄스 게이닝에지 수석컨설턴트는 국제 협회·학회 주최의 연차총회 등 글로벌 컨벤션 유치 전략을 주제로 두 번째 기조강연에 나선다. 협회·단체 운영 및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도 예정돼 있다.

행사는 오찬을 포함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한다. 등록비는 3만원, 한국협단체전문가협회 회원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