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립수목원 27일 '산림생물표본' 국제심포지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27일 산림생물표본 관련 국제심포지엄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산림생물표본의 관리와 이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연사박물관 엘리자베스 엘우드 박사가 기조연설 한다.

    또 네덜란드 바헤닝언대 프릭 베커 교수가 '연구를 위한 식물체 기록의 DNA 확보'에 대해, 영국 자연사박물관 데이비드 리스 박사가 '분류학과 침입 외래종 역사의 재조명'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국립수목원은 2003년 11월 국내 최초로 산림생물 전문 표본관을 건립, 식물, 곤충, 버섯, 지의류 등 산림생물 2만종과 110만점의 연구용 표본을 보유하고 있다.

    2010∼2018년 신종 169종, 미기록종 329종을 발굴해 학계에 보고했으며 표본은 산림생물표본관에 소장하고 있다.

    국립수목원 27일 '산림생물표본' 국제심포지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EU의회,"美추가관세,협정위배"…대미무역협정 승인 중단

      유럽의회 의원들은 21일(현지시간) 그린란드 관련 미국의 유럽 8개국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 미국과의 무역 협정 승인을 중단했다. CNBC에 따르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현지시간으로 21일 유럽 의회 의...

    2. 2

      트럼프 '무력사용 배제' 에 美증시 안도…상승 출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설에서 그린란드를 무력으로 획득하지 않겠다고 밝힌 후, 21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했다.동부 표준시로 전 날 2.6% 하락...

    3. 3

      트럼프 "그린란드에 무력 쓰지 않겠다"…즉각 인수협상 요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스위스 현지시간) 유럽 동맹국들과 미국의 그린란드 인수를 위한 즉각적인 협상을 촉구했다. 또 그린란드 인수를 위해 무력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