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행복청-충청권 7개 지자체, 대중교통체계 협력 강화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역 BRT 운영 노하우 공유…"가장 좋은 교통수단 모델로"
    행복청-충청권 7개 지자체, 대중교통체계 협력 강화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인근 충청권 7개 광역·기초자치단체가 대중교통체계 구축과 관련한 협력을 강화한다.

    행복청과 대전시, 세종시, 충북도, 충북 청주시, 충남도, 충남 천안·공주시는 26일 '2019년 제2차 행복도시권 광역교통협의회'를 열어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등 대중교통체계 구축과 관련한 현안을 논의했다.

    광역교통협의회는 행복도시 주변 광역도시권을 대중교통 중심 광역생활권으로 구축하기 위해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협의기구이다.

    참석자들은 지난 1년 6개월 동안 BRT를 운영해 온 세종 도시교통공사 측 설명을 듣고, 대중교통체계 고도화 추진 전략, 시스템·기반시설 확충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행복청-충청권 7개 지자체, 대중교통체계 협력 강화한다
    내년 1월 도입 예정인 대용량·친환경 BRT 전용 차량 준비상황도 점검했다.

    행복청은 조만간 현장투표 등을 통해 광역 BRT 이름을 결정할 방침이다.

    박무익 행복청 차장은 "대중교통과 관련한 각 지자체의 비법을 함께 공유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행복도시권 대중교통체계를 가장 좋은 교통수단 모델로 만들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40억 자산' 전원주 "두 아들, 인감도장 왜 이렇게 달래"

      '40억 자산가'로 알려진 배우 전원주가 "벌써 두 아들이 재산을 노리고 있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20일 유튜브 채널 '영구TV'에는 '[영구보살] 전원주씨가 연애전문 점집에 첫...

    2. 2

      나는 눕는다, 그리하여 음악을 격하게 겪는다

      문제: ‘나는 000을/를 누워서 본다’답은? 1번, 핸드폰? 2번, 방 천장? 3번, 밤하늘? 애석하지만 다 ‘땡!’ 정답은 ‘콘서트’다.아니, 콘서...

    3. 3

      21일 낮 최고기온 20도…22일은 전국에 비 소식

      21일 낮 기온이 최고 20도까지 오르며 전국에 포근한 봄 날씨가 나타날 전망이다.20일 기상청은 21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4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에 이를 것으로 예보했다. 평년보다 3~5도 높...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