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지난 2월 방탄소년단 멤버 7명(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이미지가 담긴 반투명 소재의 'BTS 투명 티머니카드'를 단독 판매해 시장의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전날부터 전국 점포에 판매 문의가 폭주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출시되는 'BTS 일러스트 투명 티머니카드'는 총 7종으로, 10만장 한정으로 판매되며 각 카드별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과 각자의 별자리, 영문 이름 등이 일러스트로 디자인돼 있다. 특히 카드 전체를 투명한 재질로 만들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전국 CU에서 'BTS 일러스트 투명 티머니카드'로 상품을 구매할 시 CU멤버십 포인트 2% 자동 적립 및 매월 다양한 상품에 대한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티머니카드와 마찬가지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은 물론 전국 10만여 곳 티머니 제휴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올해 초 선보인 'BTS 투명 티머니카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이 제품을 구입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이번 상품은 방탄소년단 일러스트로 소장가치를 더욱 높여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