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9년 창립된 롯데건설은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그룹 미션과 ‘라이프 밸류 크리에이터’라는 비전을 경영활동의 기본으로 삼고 지구촌 곳곳에서 삶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건설사업 전반에 관여하는 종합건설업체다.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4개 사업분야에서 국내 및 해외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시설물 운영, 금융조달 및 직접 지분참여 방식의 개발형 사업 등 건설 프로젝트의 전 단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는 롯데캐슬이다. 1999년부터 선보인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다.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민간임대주택, 초고층 복합 및 유통시설 등도 공급했다. 발전·화공 및 산업 플랜트, 장대교량·터널과 같은 육상교통시설 등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내실을 쌓아가고 있다.

롯데건설은 4차 산업혁명 등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 전반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사업에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롯데건설은 건설현장 작업자 안전재해 예방부터 고객 만족 서비스 개선까지 대내외적인 내실을 강화해 라이프 밸류 크리에이터라는 경영 비전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