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3대 광주시 아동·청소년의회 29일 개회…안건 4건 처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3대 광주시 아동·청소년의회 29일 개회…안건 4건 처리
    광주시는 제3대 아동·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가 29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두드림당 등 4개 정당에서 발굴된 정책의제 안건이 상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에 상정된다.

    상정된 안건은 ▲ 어린이 놀이터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아동·청소년 장애인 인권개선 교육에 관한 안 ▲ 청소년(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새로운 교육 또는 행사 개설 안 ▲ 광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체육시설 건립에 관한 제안 등이다.

    또 장애인 맞춤형 안전교육, 아동·청소년 수업 중 정책수업 실시 등 자유발언도 있을 예정이다.

    1차 본회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해 방청할 수 있다.

    본회의를 통과한 안건들은 시와 교육청 등 관계 기관에 전달돼 검토 후 정책 반영이 결정된다.

    이번 제3대 아동·청소년의회에는 지난해 11월 만 9세부터 19세 미만 아동·청소년들의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된 23명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 2월 개원해 교육, 문화자치, 환경복지 등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소속 분야 아동·청소년 정책 발굴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