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사고 재지정 취소 봇물, 부산 유일 해운대고마저…통과한 학교는 어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취소 학교 늘어나
    재지정 평가 자사고 24개교 중 현재까지 7곳만 재지정 통과
    자사고 지정 취소 해운대고 / 사진=연합뉴스
    자사고 지정 취소 해운대고 / 사진=연합뉴스
    부산 지역 유일한 자율형사립고(자사고)인 해운대고가 지정 취소 통보를 받았다.

    27일 부산시교육청은 해운대고의 운영 성과를 평가한 결과 기준점수 70점에 미달하는 54.5점을 받아 지정 취소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육청이 공개한 일부 평가점수에 따르면 해운대고는 6개 평가항목(100점 만점) 중 법인전입금과 교육비 등을 평가하는 재정·시설여건(15점)에서 4.9점을 받아 점수 미달에 영향을 미쳤다.

    해운대고는 지난 2002년 상산고 등과 함께 자립형 사립학교로 지정된 '1기 자사고'였다. 그러나 상산고에 이어 함께 탈락하게 됐다.

    이날 대구의 계성고등학교와 천안의 북일고등학교는 2025년까지 자사고 권한이 유지됐다. 이에 따라 올해 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받는 전국 24개 고교 가운데 전남 광양제철고, 울산 현대청운고, 경북 포항제철고, 김천고, 대구 계성고, 충남 천안 북일고 등 7개 학교가 자사고 지위를 유지했다. 전북 상산고와 경기 안산동산고에 이어 부산 해운대고에 재지정 취소 결정이 내려졌다. 서울 내 자사고 13곳의 재지정 여부는 7월 둘째주에 결정될 전망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반고보다 4배 비싼 학비에도 성과 미흡 해운대고…예견된 탈락

      학생·학부모·교원 만족도는 우수…기간제 교원 53% 매우 미흡2018, 2019년 학생모집 미달, 재단전입금 불이행, 급식비리까지내년 일반고 전환 교육예산 지원…학부...

    2. 2

      어수선한 해운대고…학교·학부모 '유감', 학생들 '뒤숭숭'

      학교 측 "강력한 정부 정책, 학교단위 대응 역부족"'할 말 많지만…' 표현 정제하며 감정 대응은 자제학생들 "자사고 학생, 대학 잘 가는 건 열심히 하기 때문" 볼멘소리부산 유일 자율형 ...

    3. 3

      부산 교육청 "해운대고등학교 '자사고' 재지정 탈락"

      부산지역 자사고인 해운대고등학교가 운영성과 평가에서 기준 미달로 재지정 취소 절차에 들어갔다.부산시교육청은 해운대고가 재정과 시설 여건 등에서 점수가 낮았고 지난 2016년 감사 결과로 12점을 감점받아 100점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