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수해 대비 숲가꾸기 사업장 중점 관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수해 대비 숲가꾸기 사업장 중점 관리
    산림청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해 숲가꾸기 산물이 떠내려가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숲가꾸기 사업장을 집중 관리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앞서 산림청은 전국 시·도 및 지방산림청 숲가꾸기 담당 부서의 공공산림가꾸기 인력 2000여 명을 활용해 각종 숲가꾸기 부산물을 집중 수거하거나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 정리하도록 했다.

    산림청은 숲가꾸기 제거산물을 계곡부나 하천의 홍수위로부터 안전구역으로 이동조치하고, 원목 생산재는 조기 매각 또는 산림 외로 반출할 계획이다.

    반출 지연 시에는 유출 예방조치에 나선다.

    산림청은 기타 도로·임도의 측구와 집수정 주변, 산사태 취약지역 등 재해발생 우려지를 수시로 점검하고 피해예방 조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창술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매년 집중호우 시 전국의 댐과 호수 등에 유입되는 부유물이 숲가꾸기 부산물이라는 오해가 있으나, 대부분 산사태로 인해 뿌리째 뽑힌 나무나 폐건축자재 등 쓰레기”라며 “숲가꾸기 부산물은 최대한 수집하거나 안전지대로 이동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숲으로 가자”… 산림청, 국유림 명품숲 5개소 선정

      산림청은 숲의 경관과 생태적 가치가 우수하고 숲 여행하기에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개소를 선정해 27일 발표했다.선정된 곳은 강원도 고성군 장신리 설악산 향로봉(사진)을 비롯해 △강원도 횡성군 상안리 낙엽송 숲 △경북...

    2. 2

      산림청, ‘2019년 전국 산림병해충 방제 워크숍’ 개최

      산림청은 27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속초시 롯데리조트에서 산림병해충 방제 성과를 공유하고 담당 공무원들의 결의를 다지기 위한 ‘2019년 전국 산림병해충 방제 워크숍’을 연다.워크숍에는 김재현 산...

    3. 3

      "나무집 짓는 귀촌인에 건축비 최대 1억 지원"

      산림청은 지난 4월 23일 경북 영주 가흥택지에서 국내 최고층(지하 1층~지상 5층) 목조 건축물인 한그린목조관을 준공했다. 한그린목조관은 국내 건축법규상 목조건축의 높이 기준(18m)에 맞게 설계했다. 목재를 가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