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3당 '원포인트' 본회의 개최 최종합의…국회, 사실상 정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인영 "완전한 정상화로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
    나경원 "상임위 전면 복귀"…오신환 "국민 위한 국회로"
    여야3당 '원포인트' 본회의 개최 최종합의…국회, 사실상 정상화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28일 오후 '원포인트' 본회의를 개최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 활동 기한을 8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1시 국회에서 회동을 열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기로 했다.

    원내대표들은 이날 본회의에서 특위 연장안을 처리하고, 여당 몫인 운영·기획재정·행정안전·여성가족위원장 등도 교체하기로 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완전한 것은 아니지만 완전한 국회 정상화로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원포인트 합의지만, 더 큰 합의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로 받아들여달라"고 말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날치기된 패스트트랙 정국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한 걸음을 디뎠다"며 "아직 모든 의원이나 국민께 동의를 받을 정도로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지만, 우리 당은 일단 상임위원회에 전면 복귀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앞으로 국회가 소통하고 합의와 협치의 정신을 되살려 국민을 위한 국회로서 거듭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야 합의에 따른 본회의 개최는 3월 임시국회의 마지막 본회의(4월 5일) 이후 84일 만으로, 국회가 정상화 수순에 돌입하게 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유한국당, 상임위 전면 복귀…사실상 '국회 정상화' 수순

      자유한국당이 28일 국회 상임위원회 활동을 재개하기로 했다. '국회 정상화'라는 표현은 나오지 않았지만 사실상 정상화 수순에 접어든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특히 정부가 내놓은 6조7000억원 규모의 추가...

    2. 2

      여야3당 '원포인트' 본회의 합의…한국당, 상임위 전면복귀

      84일 만에 정상화 수순 돌입…정개·사개특위 8월 말까지 연장한국당, 의총서 잠정합의 무난히 추인…예결위 구성도 임박3당 원내대표들 오후 1시 최종합의…2시 본회의 ...

    3. 3

      [종합] 여야 3당 '원 포인트' 본회의 개최 잠정 합의…한국당 의총 추인 전제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가 28일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 활동 기한 연장안을 의결하기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 개최에 잠정 합의했다.이인영 더불어민주당, 나경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