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인프라코어, 중국 건설기계 시장 본격 침체기…목표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1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중국 건설기계 시장이 본격 침체기로 진입했다며 목표주가를 1만원에서 85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진명 연구원은 "올해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6.6% 하향하고 목표주가도 낮춘다"며 "실적전망을 하향한 이유는 중국 건설기계 시장의 침체가 포착됐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중국 공정기계 통계에 따르면 5월 중국 굴삭기 내수시장 규모는 전년 동월대비 5.9% 감소했다. 그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판매량은 이보다 큰 폭(-31.8%) 감소해 시장 점유율 축소도 확인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실적전망 하향에도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최 연구원은 "두산인프라코어는 연 평균 자본이익률(ROE) 12.4%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코스피 평균(7.2%) 대비 월등히 높다"며 "부정적 요인도 주가에 충분히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회사의 이익 성장 및 배당 확대도 긍정적"이라며 "자회사의 북미 시장 매출이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고, 지분가치로 평가해도 상승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두산인프라코어 새 슬로건, Powered by Innovation

      두산인프라코어가 새로운 기업 슬로건인 ‘파워드 바이 이노베이션(Powered by Innovation)’을 18일 발표했다.정보기술(IT) 산업과 융·복합한 스마트 기술로 새로운 가...

    2. 2

      中 굴착기 판매 '뚝'…韓 건설기계 '비상'

      호황을 이어가던 중국 굴착기 시장에 ‘빨 간불’이 켜졌다. 지난달 굴착기 판매량 이 15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미·중 무역전쟁 여파로 중국 경기 하강에 대한 우려가 높...

    3. 3

      두산인프라코어 'IoT 서비스', 북미서 '올해의 혁신 솔루션'

      두산인프라코어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두산커넥트가 24일 북미 건설 전문 커뮤니티인 빌트월드가 선정하는 ‘올해의 혁신 솔루션’에 뽑혔다.두산커넥트는 굴착기나 휠로더 등 건설장비의 위치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