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날씨] 30도 안팎 흐린 날씨…충정·남부 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날씨] 30도 안팎 흐린 날씨…충정·남부 비
    2019년 하반기를 시작하는 7월 1일은 남부지방에 아침부터 오후까지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겠다.

    강수량은 제주와 남부지방 5∼30㎜, 충남 남부는 5㎜ 미만이 예상된다.

    비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이 불거나 천둥·번개가 칠 수 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 기온은 18∼23도, 낮 최고 기온은 24∼31도로 예상된다.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폭염 피해 예방에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서쪽 지역은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다소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높이로 일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월 첫날 충청·남부지방 비…내륙은 30도 이상 더위

      7월의 첫날이자 월요일인 1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가 내리겠다.예상 강수량은 충청도는 오전까지 5㎜ 내외,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까지 5∼30㎜로 예보됐다.오전 5시 현...

    2. 2

      7월 1일 날씨 : 전국 가끔 흐림…남부 오후 한때 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남부지방은 오후 한때 비가 내리며 일부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가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30㎜. 아침 최저 18~23도, 낮 최고 24~31도.

    3. 3

      전국 곳곳 오후 소나기…미세먼지는 '보통'

      일요일인 30일 전국 곳곳에서 오후부터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오후부터 밤까지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기상청은 이날 서울과 경기 내륙·강원 영서·충북 북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