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미 '깜짝' 판문점 회동…아난티 등 남북경협주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남북경협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깜짝' 판문점 회동을 진행해서다.

    1일 오전 9시 2분 현재 남광토건은 전날보다 1150원(8.65%) 상승한 1만4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도 8% 넘게 상승 중이다. 한창 현대엘리베이 재영솔루텍 경농 한국석유 남해화학 등도 6~7%대로 상승 중이다. 조비 아난티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비무장지대(DMZ)에서 회동을 갖고 '하노이 노딜' 이후 멈춰있던 북미 협상을 재개했다. 판문점 회동은 1953년 7월 정전협정이 체결된 지 66년 만이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판문점의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북측 땅을 밟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상 처음 북한 땅을 밟은 미국 대통령이 됐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文대통령 "트럼프, 과감하고 독창적인 접근 방식에 경의"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 판문점 회동을 두고 "오늘 만남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구축하기 위한 평화프로세스가 큰 고개를 하나 넘었다"고 말...

    2. 2

      북한 땅 밟은 트럼프 "모두를 위한 중요한 성명…대단한 영광" 자평

      북한땅을 밟은 트럼프 대통령이 "대단한 영광"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북미 정상의 30일 전격적인 '판문점 회동'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플로리다 출정식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

    3. 3

      [속보] 北중앙통신, 판문점 회동 보도…"66년 만에 조미 수뇌 판문점서 상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판문점 회동에 대해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일 교착 상태인 북미 대화를 재개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6월 30일 오후 도널드 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