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급공사 비리' 구충곤 화순군수 공식 사과…"부끄럽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급공사 비리' 구충곤 화순군수 공식 사과…"부끄럽다"
    전남 화순군 관급공사 금품 로비 사건과 관련해 구충곤 군수가 공식으로 사과했다.

    구 군수는 1일 화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조회를 열고 "군정을 잘 살피지 못해 정말 죄송하다"며 "군정을 이렇게 펼치라고 당선시켜 준 것이 아닐 텐데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 자책하고만 있는 것은 군민 여러분께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현재는 미움받는 군수이지만 앞으로는 사랑받는 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마가 시작됐는데 농번기에 농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감사원 정기 감사도 별 탈 없지 잘 받도록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광주지검은 관급공사 수주 대가로 뇌물을 받은 혐의로 화순군 간부 공무원 2명을 구속했다.

    또 뇌물을 전달하거나 중간에서 브로커 역할을 한 인터넷매체 기자와 광고업자, 산림조합장 등 4명을 구속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음성 제조공장 화재, 진화율 90%지만…붕괴 우려 '난항'

      충북 음성군 맹동면의 생활용품 제조공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현장에서 실종됐던 직원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발견됐다.31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39분쯤 불이 난 공장 2층 계단에서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2. 2

      전국이 '바싹' 말랐다…사라진 눈·비, 강풍까지 '산불' 위험 최고

      눈과 비가 없는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이어지면서 전국이 산불 위험권에 있다는 평가다.31일 국가산불위험예보시스템에 따르면 부산, 울산, 강원·경북 동해안, 경남·대구 일부 지역에 건조 경보...

    3. 3

      한국인은 '그 돈이면 일본' 했는데, 제주 찾은 외국인 10명 중 7명은…

      내국인들이 떠난 자리를 중국인들이 채우는 모습이다. 지난해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10명 중 7명이 중국인으로 조사됐다.31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1386만1748명이었다. 이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