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 외국인 대상 한국 이해 워크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 외국인 대상 한국 이해 워크숍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이시형)은 주재원·유학생 등 주한 외국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는 'KF 코리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동아시아연구원과 공동 개최로 서울 중구 수하동 KF갤러리에서 열리는 워크숍은 2일 오후 레이프 에릭 이슬리 이화여대 교수의 '아시아와 세계에서 중견국 한국의 역할'을 주제로 한 경연으로 문을 연다.

    이어 4일 한준 연세대 교수의 '한국의 사회 변화와 문화', 9일 강원택 서울대 교수의 '한국 정치, 도전과 과제' 강좌가 열린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6일에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방문해 한국 전쟁 이후 한국의 변천사를 살펴본다.

    13∼14일에는 강원도 고성 DMZ에서 통일전문가 특강 및 북한이탈주민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고 통일전망대 등을 견학하며 통일과 평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진다.

    8월 개최 예정인 제2차 워크숍은 7월 중 KF와 동아시아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0년간 세금 550억 투입됐는데 "그게 뭐죠"…의정보고서의 '민낯'

      "의정보고서가 뭔지 잘 모르겠는데요."인터뷰를 요청하자 돌아온 한 시민의 반응이다. 실제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 16명 중 11명은 의정보고서의 존재 자체를 인지하지 못했다. 국회는 매년 수십억 원을 들여 의정보고서 ...

    2. 2

      李대통령 "서울아파트 한 평에 3억, 말이 되나…정치가 바로잡아야"

      이재명 대통령은 수도권 집값과 관련해 “(정책에 대한) 저항 강도가 만만치 않다”며 “정치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6일 말했다. 부동산 가격 정상화 의지를 다시 한번...

    3. 3

      與 '합당 문건' 파문…정청래 "보고 못받아" 친명계 "사과하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기습 제안한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추진과 관련한 실무 보고서가 유출되면서 당내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정 대표 측은 “실무자가 작성한 자료일 뿐 당 대표에게 보고된 바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