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고리 1호기 계획 예방정비 위해 48일간 가동정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고리 1호기 계획 예방정비 위해 48일간 가동정지
    신고리 1호기가 연료 교체와 주요 설비 정비를 위해 2일 오전 10시부터 발전을 중단하고 계획 예방정비에 들어간다.

    계획 예방정비는 원자력안전법과 전기사업법에서 정한 주요 기기 계통에 대해 검사와 설비 개선을 목적으로 수행하는 정비를 말한다.

    한수원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연료 인출, 재장전', '원자로 전강 제어봉 집합체 교체', '원자로 특성시험', '고압 터빈, 복수 펌프 분해점검', '비상 디젤발전기(EDG) 부속계통 점검' 등을 하게 된다.

    정비는 내달 18일까지 48일간 진행된다.

    신고리 1호기는 3주기 연속(1주기는 18개월) '한주기 무고장 안전운전'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한 주기 무고장 안전운전'은 정비, 운전, 관리능력 등 원전 운영 안정성과 기술능력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지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이먼 "연준 독립 흔들리면 금리 더 오를 것"

      월가 주요 은행의 CEO들은 제롬 파월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소환 조사에 반대하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독립성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JP모건의 최...

    2. 2

      JP모건 "트럼프 카드 이자 10% 제한에…모든 방안 검토"

      JP모건은 트럼프 대통령의 신용카드 이자율 통제 요구에 대해 소송을 포함,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JP모건의 체이스의 제레미 바넘 최고재무책임자(CFO)...

    3. 3

      美증시, 근원 인플레 개선에도 시장은 '냉담'…하락 확대

      13일(현지시간) 발표된 12월 인플레이션 보고서에도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가 크게 달라지지 않으면서 이 날 뉴욕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CPI 발표직후 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가 한 때 3베이시스포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