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EDGC, 숙명여대와 유전체 전문인력 양성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전체 분석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숙명여자대학교와 유전자 정보 기반 산학협력연구와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 영양 및 식이요법 개발과 유전체 관련 교과목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공동연구를 통한 논문 발표, 사업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EDGC는 국내 유전체 분야 인력 부족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뿐 만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인턴쉽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숙명여대는 관련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자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측 모두 유전체 산업 발전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민섭 EDGC 공동 대표는 "EDGC는 글로벌 유전체 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계와 협력해 관련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EDGC, 숙명여대와 유전체 전문인력 양성 추진
    양재준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