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경두 "靑 국가안보실도 北목선 관련 인사관련 징계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종대 "위기관리 규명에 중요"…백승주 "靑 관여 인정하는 것일 수도"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3일 북한 목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에 대한 정부 합동조사 결과와 관련, "청와대 국가안보실에서도 징계 조치가 있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예하 부대장들만 책임을 묻는 조치는 국민이 납득하지 못할 것'이라는 자유한국당 김성태(서울 강서을)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정 장관은 "청와대 자체 조사 결과에 따라 (국가안보실 관계자를) 조치했다"며 "누구인지 적시만 안 했다뿐이지 거기에도 인사와 관련한 조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정의당 김종대 의원은 "청와대는 위기관리의 꼭짓점에 있기 때문에 청와대에서도 징계 조치가 있었다는 답변은 위기관리 전체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한국당 백승주 의원도 "청와대 국가안보실의 사건에 대한 관여를 인정하는 것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정 장관은 국방위원들의 추궁이 이어지자 "조치가 있었다는 말씀만 드리고 세부 내용은 추후 확인하도록 하겠다"며 구체적인 답변을 피했다.
    정경두 "靑 국가안보실도 北목선 관련 인사관련 징계조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목선 '은폐·축소 의혹' 규명 찜찜…'셀프조사' 한계

      '삼척항 인근' 국민 눈높이 고려 못해…'경계문제 없다' 부적절"목선 발견 첫날 靑안보실 공개 말자고 했다는 주장 사실 아냐"최초 '삼척항 인근' 작성 지시자&...

    2. 2

      정부 "北목선사건, 경계실패"…합참의장 경고·8군단장 보직해임

      "허위보고·축소은폐 의도 없었다…부적절한 용어·안이한 인식 잘못"국무조정실, '정부합동조사결과' 공식발표…"北선원 '표류했다' 거짓말""...

    3. 3

      정경두 "북한 목선 경계작전 실패…관련자 문책"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북한 목선이 아무런 제지 없이 동해 삼척항까지 진입한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 군의 경계작전 실패가 확인됐다고 했다. 관련자들은 엄중 문책할 예정이다.정 장관은 3일 정부청사에서 열린 정부 합동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