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도공 사장 "수도권 제2순환로에 자유로IC 설치 적극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주시장, 이강래 사장 면담해 자유로IC 당위성 설명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자유로를 연결하는 나들목(IC)을 설치해 달라는 경기도 파주시의 요구에 대해 한국도로공사가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도공 사장 "수도권 제2순환로에 자유로IC 설치 적극 검토"
    최종환 파주시장은 3일 경북 김천에서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만난 자리에서 이 사장이 이런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최 시장은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2공구 구간에 자유로 IC 등 자유로 접근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로 IC는 한강을 통과하는 제2순환고속도로와 전국에서 교통량이 제일 많은 한강변의 자유로를 직접 연결하는 나들목"이라며 "2012년 착수된 기본설계에 반영됐으며 46만 파주시민의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남북협력 광역도로망 구축과 접경지역 활성화를 위해 자유로 IC 건설의 필요성을 적극 알렸다"면서 "자유로 IC가 조성되지 않으면 자유로 운행 차량이 약 11㎞를 돌아야 해 물류비와 미세먼지 등이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2공구는 김포시 하성면부터 파주시 연다산동을 잇는 총 길이 6.76㎞ 구간으로, 오는 10월 말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6년 1월 준공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인성과 박정민의 스파이 누아르...류승완 역작으로 불릴 '휴민트'

      남자의 눈빛이 흔들린다. 그에겐 오로지 한 개의 선택만이 남았다. 생사 앞에서 벌벌 떠는 저 작은 육신의 여자를 죽게 놔둘 것인가, 도처에 존재하는 악수를 무릎 쓰고 구할 것인가. 그것은 어쩌면 선택이 아니었는지도 ...

    2. 2

      화장실마저 영화 속 한 장면…佛 독립 영화관, 제2막의 시작

      프랑스 파리 8구, 샹젤리제 인근에 자리한 영화관 엘리제 링컨(Elysées Lincoln)이 지난해 10월, 새 모습을 드러냈다. 9개월에 걸친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문을 연 이곳은 이제 단순히...

    3. 3

      23년 클래식 사랑방 풍월당…"예술 라이브러리로 새출발"

      풍월당은 한국 클래식 음악계에서 성역과 같은 곳이다. 서울 압구정로데오거리 한편에 자리한 이곳은 음반매장이자 음악 강연장, 음악 감상실로서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과 23년간 함께했다. 개관 이후 음반은 클래식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