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럽의회 새 의장에 伊 출신 사솔리 선출…EU, 빅5 인선 끝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연합(EU)의 입법기관인 유럽의회는 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출신인 다비드 사솔리 의원을 9대 유럽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지난 2일 임기가 시작된 유럽의회는 이날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첫 본회의를 열어 안토니오 타이아니 의장의 후임으로 언론인 출신인 사솔리 의원을 새로운 의장으로 선출했다.

    올해 63세인 사솔리 의장은 유럽의회 내 제2당인 사회당(S&D) 그룹 소속으로 오는 2021년 말까지 유럽의회 의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EU는 행정부 수반 격인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이른바 '빅5'의 인선을 마무리했다.

    앞서 EU 지도부와 28개 회원국 정상들은 차기 집행위원장 후보로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을 추천하고,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으로는 샤를 미셸 벨기에 총리를 내정했다.

    또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로는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 총재를,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로는 호세프 보렐 전 스페인 외교장관을 각각 내정했다.

    유럽의회 새 의장에 伊 출신 사솔리 선출…EU, 빅5 인선 끝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총선 D-1, 자민당 우세 지속…변수는 '한겨울 투표율'

      일본 총선 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민당의 우세 흐름이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한겨울에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날씨가 투표율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7일 산케이신문은 후지뉴스...

    2. 2

      "부모님 결혼반지 녹여주세요"…보석상에 줄 선 예비부부들

      최근 금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프랑스 보석업계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금값은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달 26일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3. 3

      '병 주고 약 주는' 트럼프…'재정 위기' 유엔에 "체납금 일부 낼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엔 개혁'을 전제조건으로 유엔 분담금 체납액 가운데 일부를 지급할 의향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마이크 월츠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로이터통신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