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 7개월 만에 최고치 … '판문점 회담' 탄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미 정상, '다시 만나요' (사진=연합뉴스)
    남북미 정상, '다시 만나요'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1~3일 성인남녀 1506명을 대상으로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여론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0%포인트)를 실시해 4일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평가는 52.4%(매우 잘함 30.3%, 잘하는 편 22.1%)로 지난 주에 비해 4.8%포인트 급등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7개월 만에 최고치다.

    리얼미터 측은 "지난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 효과로 50% 초반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지난달 30일 판문점에서 전격 개최된 남북미 회담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과 단독 회종을 하기도 했으며 종전 이후 판문점에서 북미 지도자가 처음 만난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 7개월 만에 최고치 … '판문점 회담' 탄력
    세부 계층별로는 진보층과 중도층, 보수층 등 모든 이념 성향, 대구·경북(TK)과 부산·울산·경남(PK), 충청권, 서울과 경기·인천, 호남, 60대 이상과 30대, 20대, 50대 등 거의 대부분의 계층에서 일제히 상승했다.

    정당 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0.6%포인트 상승한 42.1%로 2주째 상승세를 보였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2.4%포인트 떨어진 28.2%로 4개월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정의당은 0.1%포인트 낮아진 7.5%, 바른미래당은 0.5%포인트 오른 4.9%를 차지했다. 민주평화당도 0.5%포인트 상승한 2.2%였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靑 홍보수석실 전원 새얼굴로…홍보기획비서관에 정구철 임명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에 참여정부에서 국내언론비서관을 지낸 정구철 중소기업중앙회 상임감사(56)를 임명했다. 정혜승 디지털소통센터장 후임에는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가 발탁됐다. 문재인 정부 반환점을...

    2. 2

      나경원 "문재인 정부 정책 틀렸다…한국당이 답 제시하겠다"[전문]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는 틀렸다"고 단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4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정부가 야당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며 "이대로 일방통행만 거듭한다면...

    3. 3

      판문점 회동, 5·26 남북회담 닮은꼴…김정은 "전례 참고했다"

      김정은, 文대통령에 "나와 트럼프 대통령도 장소·형식 구애 없이 만나"판문점에서 지난달 30일 이뤄진 남북미 정상의 '깜짝 회동'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과거 회담의 '전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