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학교 비정규직 파업 이틀째…전북 내 급식 중단 학교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학교 비정규직 파업 이틀째…전북 내 급식 중단 학교 감소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 이틀째인 4일 전북에서는 전날보다 파업 인원과 급식 중단 학교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도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급식에 차질을 빚는 학교는 도내 793개교(특수학교, 단설 유치원, 초·중·고교) 중 127개교로, 전날(196개교)보다 69개교 줄었다.

    127개교 중 36개교는 학생들에게 도시락을 지참하도록 했고, 83개교는 빵과 우유 등으로 급식을 대신한다.

    8개교는 외부 음식점 등에서 식사를 해결할 방침이다.

    나머지 학교와 시설에서는 급식이 정상적으로 이뤄진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학교 비정규직 파업 인원도 전날(1천245명)보다 310명 줄어든 935명으로 집계됐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파업 첫날 시·도 교육청과 근로자 사이 임금 교섭이 진척돼 오늘 파업 인원이 줄어든 것 같다"며 "일선 학교에 혼란이 없도록 학사일정 운영 등을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방서 나가" 셰프 한마디에 실직…K노동법 앞에선 '큰일난다' [사장님 고충백서]

      헤드 셰프가 주방 직원에게 "조용히 나가라" "그렇게 일할 거면 집에 가라"고 한 것은 '부당해고'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식당 운영업체 측은 부당해고를 하소연하는 후배 셰프에게 "셰프가 그렇다면 그...

    2. 2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3. 3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