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해관리공단, 전국 저소득층에 연탄쿠폰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해관리공단, 전국 저소득층에 연탄쿠폰 지원
    광해관리공단은 저소득층 에너지 복지 실현과 난방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연탄쿠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단은 저소득층 연탄쿠폰 지원대상 가구 명단을 31일까지 제출해 줄 것을 17개 광역시도에 요청했다.

    지원대상 가구는 6월 1일 기준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가구다.

    소외계층에는 소득이 중위소득의 52% 이하인 한 부모 가구와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장애인복지법에서 규정하는 장애인이 해당한다.

    지원대상이 접수되면 공단은 중복수급 및 대상 여부 등을 확인 후 연탄쿠폰을 배부할 예정이다.

    사용 기간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다.

    광해관리공단은 2008년부터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가격 인상금액에 대한 차액만큼 연탄쿠폰으로 지원해왔다.

    강대문 연탄지원실장은 "수혜자 중심의 사업안내와 홍보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보조금 부정수급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평택 아파치부대 운용 중단?…美 국방부 "어떤 결정도 안 내려져"

      지난달 운용중단됐다고 미 의회조사국이 밝힌 평택 주한미군 기지의 아파치 헬기 부대와 관련해 미국 국방부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했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국방부 당국자는 이날 평택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2. 2

      이재명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있어서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중국 국빈방문을 앞두고 전날 ...

    3. 3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韓中 정상 매년 만나야"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가장 큰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 문제에 대해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2일 방송된 중국 중앙TV(CCTV)와의 인터뷰에서 "한중 수교 당시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